티스토리 뷰

KB국민은행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간편하게 핸드폰 앱에서 재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KB국민카드 재발급: 체크카드, 신용카드 동일
- 카드 재발급준비물
- 국민카드 앱 재발급 절차
- 국민카드 앱 재발급 신청 참고사항
- 카드 재발급 따라하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재발급을 받는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상황에 따라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새로운 카드로 갱신해야 합니다. 또는 간혹 마그네틱이 훼손되어 다시 카드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예외로 도난이나 분실 시 신고하고, 재발급 신청해야 합니다.

국민카드 앱재발급 방법

 

 

KB 국민카드 오류횟수 해제 2가지 방법

KB 국민은행, 기업은행 오류 횟수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막상 카드가 오류 나거나 먹통이 되어 사용이 안 되면 정말 답답하시죠?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하니 따라

mui.zeronoa.com

 

함께보면 좋은 글

 

2023년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기준과 금액 변경사항 정리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소득이 적어 지원하는 소득지원 제도로, 한 가구의 소득과 부양자녀의 수에 따라 국가가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바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입니다. 목차 근

yooda.zeronoa.com

KB국민카드 재발급 : 체크카드, 신용카드 동일

카드를 분실하거나 파손 시 재발급받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두 번째는 핸드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어플에서 간단하게 재발급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카드 앱에서 재발급신청

 

KB국민카드 재발급 준비물

1. 본인 명의의 핸드폰에 KB국민카드 어플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2. 본인 인증용으로 본인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KB국민카드 앱 재발급 간략 절차

카드를 발급받으려면 핸드폰에 어플이 있어야 한다.

1. 핸드폰 어플을 실행한다.

2. 현재 소유하고 있는 카드를 클릭한다.

3. 재발급을 신청한다.

 

4. 본인 인증을 위한 핸드폰, 계좌인증을 진행한다.

5. 카드 재발급 신청한다.

6. 문자를 받는다.

 

카드의 종류

카드 재발급 신청 전 참고사항

1. 국민카드 재발급은 은행이 아니라 국민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서만 가능합니다. 간혹 처음에 KB국민은행에서 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았기 때문에, 재발급업무도 은행에서 가능할 거라 알고 있는 분이 대부분인데, 그렇지 않습니다. 은행과 카드사의 업무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2. 2019년 10월 1일부터 재발급 신청하는 고객에게 무분별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환경부담금 수수료(2,000원)가 부과된다고 합니다.(단 만 18세 이하거나 만 70세 이상이면 모바일 단독체크카드, 학생증 체크카드 등 자동갱신 대상은 수수료 면제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

 

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 사용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즉시 발급, 사용 방법을 총정리했습니다. 대상자와 지원금액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민 내일학습카드는 정부가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mui.zeronoa.com

 

동전들

카드 비밀번호 앱에서 찾기 방법 2가지

 

KB 카드 비밀번호 찾기 간단한 2가지 / 비번 오류 해제하는 방법

언젠가부터 우리 생활에서 카드 없이는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카드를 사용하는데, 오늘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을 알려드

yooda.zeronoa.com

 

KB국민카드 재발급 신청방법

오른쪽 상단의 메뉴탭에서 카드관리를 선택합니다.

재발급신청을 탭 하면 몇 가지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지만 5분 만에 단단하게 국민카드 재발급을 선택할 수 있답니다. 

 

1단계 : 앱을 켜서 들어가서 MY KB < 관리 탭 선택(오른쪽 파란 네모칸을 따라갑니다.)

 

국민카드 앱 첫 장면

 

2단계 : 중간 보이는 카드관리 선택합니다.

국민카드 앱 설정

 

3단계 : 원하는 카드 재발급 신청 누릅니다. 만약 카드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다면 재발급할 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신용카도로 있습니다. 그중 nori 체크카드를 찾아 선택했습니다. 온라인 신청시 본인만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카드 재발급 신청

 

4단계 : 재발급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을 원한다면 신청합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진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으로 본인 인증합니다. QR코드로 신분증 인증 진행합니다.

 

노리체크카드

 

5단계 : 전체 동의와 카드 실소유주 확인에 체크합니다. 직업구분은 본인의 직종이 고위험직업 업종구분 코드에 해당사항이 아니면, 해당사항 없음이 체크된 상태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대부분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카드신청

 

6단계 :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인증 시 휴대폰이나 카드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핸드폰 본인인증

 

7단계 : 마무리로 아래와 문자를 받으면 됩니다. 카드 수령방법과 수령장소 등 절차에 따라 마무리가 되면 문자가 옵니다. 카드는 일주일 안에 등기로 직접 방문배송됩니다.

 

국민카드 재발급 완료 문자

카드 재발급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추가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에 앱만 깔려있다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 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간혹 본인인증에서 어려워하는 분이 계시던데 한두 번 하다 보면 쉽게 통과가 된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

https://card.kbcard.com/

 

| 국민의 행복생활 파트너 KB국민카드

필수입력 항목입니다.

card.kbcard.com

 

 

카드 사진

카드 수령방법으로 직접 수령 시는 주민번호 앞 6자리만 인증하면 되지만, 간접수령(타인이나 가족)시에는 국민카드를 등록하고 난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포스팅 외 추가적으로 의문사항이 있다면,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로 전화하시면 자세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