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의 유래와 뜻이 궁금한가요? 초콜렛을 여자가 먼저 남자에게 건네는 의미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정리해 보겠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발렌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며칠 있으면 연인들의 사랑 고백을 할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입니다. 썸 타고 있는 대상이 있다면 밸런타인데이를 기회로 사랑의 초콜릿으로 발렌타인 이벤트를 합니다. 지금부터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의 유래와 뜻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가오는 양력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여성이 좋아하는 혹은, 호감 가는 남성에게 고백으로 초콜릿을 주는 날입니다. 그 선물로 3월 14일 날,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좋아하는 여성에게 선물로 사탕 주는 날이라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날짜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2월 14일 3월 14일

 

초콜렛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의 뜻

어학사전으로 검색을 하면 Valentine

 

1. 발렌타인데이 카드

2. 발렌타인데이에 카드를 보내는 사람이라고 나와 있다.

또는 주류 음료회사로도 나와 있다.

 

마지막으로 남자이름으로 성 발렌타인으로 3세기 로마의 그리스도교 순교자 2월 14일이라 나온다. 

초콜렛 사진

1. 발렌타인데이 유래와 의미

마지막의 남자이름이 바로 발렌타인데이의 유래입니다. 시대는 서기 269년 로마 황제가 전쟁으로 인해 결혼을 금지했지만, 명령을 어기고 발렌티노 주교는 젊은 연인들을 교회에 초대해 결혼시켰다. 화가 난 로마 황제는 그를 사형을 선고했다. 결국 발렌티노 주교는 몽둥이로 맞고 돌에 맞아 그해 2월 14일 처형되었다.

 

발렌타인데이는 기독교 박해에도 불구하고 목숨을 걸고 가난하고 아픈 젊은이들을 도운 "성 발렌티노"의 정신을 기념하는 날이다. 

발렌타인데이는 망설이지 마세요!!

2. 발렌타인데이 두 번째 기원설

화이트데이와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상업적인 목적으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만들었다고 한다. 본디 밸런타인데이에는 단순히 손 편지 정도만 건네받았다 한다. 일본 모리나 제과가 여성들에게 달달한 초콜렛으로 사랑 고백하도록 권유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기원이 되었다는 가설이 있다. 

다양한 수제초콜릿

나라마다 다른 발렌타인데이

각 나라별 발렌타인데이에 대해

 

1.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댄스파티를 열고 하트와 큐피드가 그려진 카드를 보낸다.

2. 영국은 캐드버리라는 사람이 초콜렛을 선물하는 광고를 기획해 풍속으로 자리 잡았다. 이 날에 청혼하는 사람도 많다.

3. 덴마크에서는 아네모네라고 불리는 하얀 꽃다발을 친구들에게 보낸다.

4. 이탈리아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축제가 열린다.

5.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 남반구 국가는 밸런타인데이가 여름이므로 수영복, 선글라스 등 여름용품을 선물한다.

다양한 수제초콜렛

초콜렛, 왜 사랑의 의미?

전 세계적으로 초콜렛은 사랑을 의미합니다. 즉, 당신을 사랑한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그 많은 음식 중에 초콜렛이 사랑을 전달하는 의미가 되었을까? 그건 어쩌면 초콜릿의 달달한 중독성 때문은 아닐까요? 사랑도 초콜릿처럼 달달한 연인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2월 14일은 초콜렛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발렌타인 이벤트가 있습니다. 선물로 연인들끼리 주고받는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때문에 브랜드마다 차별성을 두고 발렌타인 선물도 다양하며, 초콜렛 종류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시판되는 수제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남자가 여자에게 먼저 주면 안 될까?

위의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를 살펴봤지만 딱히 누가 먼저 주었다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상술로 여자가 먼저, 혹은 남자가 먼저라고 만들었다 합니다. 따라서 남자가 먼저 고백하든 여자가 먼저 주던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이 날은 초콜렛도 많이 팔리지만 샴페인, 보석, 향수, 속옷, 액세서리, 혹은 소형 가전제품도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지금 당장 초콜릿으로 고백을 하세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화이트데이 유래

많은 연인들이 사랑고백을 위해 달콤한 유래를 찾습니다. 간혹 만들어내기도 합니다만, 화이트데이는 발렌타인데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발렌타인데이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초콜렛으로 사랑을 고백합니다. 반대로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탕으로 고백을 합니다. 발렌타인데이와 달리 화이트데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상업적으로 만들어진 날입니다.

사실상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는 초콜렛 업체의 상술화된 날이며, 데이 마케팅 전략입니다. 하지만 이 세상의 모든 연인들은 이 날을 기념으로 숨겨온 사랑을 고백하기도 합니다.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참고로 화이트데이는 발렌타인데이와 달리 아시아에만 기념하는 날입니다. 아시아는 많은 사람들이 축하하고 선물을 교환하는 날입니다. 이 날은 일본에서 제품홍보로 의도적으로 만들었으며, 순수한 흰색 이미지에서 비롯된 마케팅 데이입니다.


이상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대해 정리해 봤는데, 어떤가요? 지금 키워온 사랑이 있다면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

망설이지 말고 초콜렛을 하나 사들고 포장하세요. 시작은 비록 상술이지만, 좋은 기회입니다. 초콜렛 종류도 다양하게 있잖아요. 수제 초콜렛부터 코스트코 초콜렛이나 마트의 abc 초콜렛. 가나 초콜렛 등등

 

상술로 시작된 마케팅 데이지만, 이 날 만큼은 초콜릿보다 사랑이 달달합니다. 

발렌타인데이 이미지

 

 

함께보면 좋은 글

 

KB국민, 체크/신용카드 앱에서 재발급받는 센스

KB국민은행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간편하게 핸드폰 앱에서 재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KB국민카드 재발급: 체크카드, 신용카드 동일 - 카드 재발급준비물 - 국민카드 앱 재발급 절

yooda.zerono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