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용등급을 높이는 10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사회는 신용사회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신용을 지켜야하는 이유

 

사실상 신용이 없으면 현대사회에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지금 당장은 신용점수가 생활에 별 다른 영향을 주지 않지만, 훗날 집을 사거나 차를 사거나 대출을 받으려면 신용점수가 높아야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신용점수를 높여야만 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을 높이는 16가지 방법

 

 

 

국민 내일배움카드 3일 안에 발급받기

국민내일 배움카드 즉시 발급받기

KB 국민, 체크/신용카드 에서 발급받기

고졸 쉽게 사회복지사 단기 취득

 

1. 카드 결제 지키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든 지불 기한을 준수하는 것은 신용 점수를 향상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신용 보고서의 연체는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 부채 상환

만약 차를 사는데 대출을 했다면 한순간 신용점수가 떨어집이다. 하지만 어느 정도 갚았다면 신용점수는 다시 올라갑니다. 따라서 빚이 적을수록 신용점수는 높아진다.

 

3. 신용 카드 한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 한도를 늘리면 신용 점수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부문별하게 남용하게 되면 오히려 부채가 늘어나기 때문에 갚을 수 있는 경우에만 카드를 사용하길 바랍니다.

 

 

4. 신용카드 종류

나의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여러 종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소지하는 것은 여러분이 다양한 부채 상황에 대처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5. 새로운 신용카드를 발급하라

 

순간적으로 신용도는 떨어지지만, 활용도가 높으면 새로운 신용카드를 받는 것은 신용점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발급하되 계속 새로운 카드를 발급해서는 안 됩니다.

 

6. 은행 계정 유지

 

은행 계정을 오랜기간 유지하고 활용하면 신용 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통장, 투자계좌, 부동산 등 자산을 보유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7. 여러 금융 기관의 대출

 

여러 금융 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은 신용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대출금을 늦게 갚거나 많은 대출을 받는 것은 당신의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8. 공과금을 제때 납부하기

일상생활 공과금도 납부해야 합니다. 제때에 지불하는 것은 당신의 신용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9. 신용 보증

 

신용보증인을 찾아 대출받으면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증인이 되는 것은 큰 책임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10 결제 날짜 준수

 

신용카드, 대출, 청구서 등의 만기일을 지키는 것은 신용 점수에 매우 중요하다. 만기일이 지나면 연체료와 이자가 부과되고 신용점수에도 영향을 줍니다.

 

11. 신용카드 사용 관리

당신은 신용카드 한도를 초과하지 않고 월말에 전액 또는 최소한도로 상환해야 합니다. 한도를 초과하여 사용하는 것은 큰 위험이며 낮은 신용 점수와 높은 이자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3 신용카드 장기간 사용

신용카드를 오래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높아집니다. 카드 발급일과 결제일 사이의 신용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집니다.

 

14. 다양한 신용 유형 유지

다양한 신용 유형(예: 대출, 신용 카드, 모기지)을 유지하는 것은 신용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신용을 다양화하고 신용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5. 과도한 문의를 피하기

많은 신용 조회가 신용 점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신용 조회는 필요할 때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신용 보고서 검토: 신용 보고서를 검토하고 모든 오류를 즉시 수정합니다. 오류는 신용 점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6. 신용 관리 활용

신용카드 한도 증액 요청, 신용한도 조정, 금리 할인 등 적극적인 신용관리를 통해 신용점수를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