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신뢰를 지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한 사람을 신용으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언젠가부터 월급통장도 본인명의로 변경되어 신용불량인 사람은 통장을 만들 수 없어 매우 난감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현대사회에서 신용은 그 사람의 도덕적인 평가까지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신용을 키져야하는 이유

 

신용을 지켜야 하는 5가지 이유

 

신용은 말 그대로 "신뢰"를 의미하는데,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돈을 빌려주거나 물건을 팔 때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인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용을 높이는 16가지 방법

국민 내일배움카드 3일 안에 발급받기

국민내일 배움카드 즉시 발급받기

KB 국민, 체크/신용카드 에서 발급받기

고졸 쉽게 사회복지사 단기 취득

 

1. 은행대출이 쉬워진다.

신용을 지켜야 하는 이유 첫번째는 신용이 좋으면 대출을 받기 쉽다. 살다 보면 뜻하지 않게 대출을 받아야 할 일이 생긴다. 이때 필요한 게 바로 신용이다. 은행이나 금융기관은 대출 신청자의 신용상태를 확인하고 대출 승인 여부를 결정한다.

 

따라서 신용이 좋으면 은행대출 금리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2. 보험료 인하

신용을 지켜야하는 이유 두 번째로 일상생활에서 자동차 구매 시, 건강이나 생명 보험을 포함한 다양한 보험 상품의 보험료도 신용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보험료를 조금은 낮출 수 있다.

 

3. 집을 사거나 빌릴 때

월세에 살다가 전세나 집을 매매할 때 필요한 요건이 바로 개인의 신용상태다. 신용이 좋으면 집을 사거나 빌리는 데 필요한 대출 승인을 쉽게 받을 수 있다. 또한 만약 현재 신용상태가 높은 점수라면 더 좋은 금리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4. 신용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용을 잘 지켜야 하는 이유는 바로 신용카드 사용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밖으로 나가면 카드 없이는 매우 불편한 게 현대사회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마트 장을 볼 때도 현금대신 카드 한 장이면 편리하다.

 

어디 그뿐인가? 영화나 프랜차이즈 등등 다양한 문화적인 면에서 혜택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사는 고객의 신용상태를 고려하여 혜택을 제공한다. 신용이 좋으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5. 취업에 유리한 점

최근 회사들은 사원을 채용할 때 신용 점수를 고려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다.

 

신용이 좋으면 더 많은 취업 기회가 있다. 그러므로, 신용을 유지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매우 중요하다. 신용점수를 유지하고 향상시키려면 신용카드를 적시에 결제하고 신중하게 사용하며 카드 한도를 넘지 않는 등 제대로 사용해야 한다.